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캠퍼스 창업성공스토리

핫플레이스 홍대 캠퍼스 ! So Hot~

  • 작성자 와플대학관리자
  • 작성일19-07-23 13:45
  • 조회223회
  • 댓글0건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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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마포구 양화로 176, 1층


요즘 핫플레이스로 떠오르는 홍대 캠퍼스를 취재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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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 상위권을 유지하는 비결이 있나요?

비결은 서비스를 잘해서 손님들께 대접 받는다는 느낌을 드리는 거에요.
예를 들어서, 손님들께 친절하게 다가가고 인사도 잘하고 단골 손님들을 기억하고 있다가 말 한마디라도 더 건넵니다. 
그리고 홍대 근처에 와플 가게들이 많아서 경쟁이 심하기 때문에 양을 좀 더 추가해서 드리는 방법도 쓰고 있어요.
인스타그램을 하고 있는데 800명 정도의 팔로워가 있어요. 홍대에 놀러 오셔서 인스타그램에 
‘홍대맛집’, ‘홍대디저트’, ‘홍대카페’ 등을 검색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고, 그때 우리 매장이 노출이 되면서 그 효과가 큽니다.
‘좋아요’를 누르면 친구들의 목록에도 우리 인스타그램이 노출이 되면서 전파가 됩니다. 
쿠폰 도장 10개를 찍으면 추첨을 통해서 경품을 드리는 이벤트를 했었는데 손님들이 이벤트를 재미있어 하시고 반응이 좋아서 매출 증대 효과를 봤어요. 
입간판 설치가 안되기 때문에 사람들의 이목을 끌 수 있는 메뉴를 소개하는 빛이 나는 전광판을 설치했고, 홍보 효과가 있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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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국인이 많이 오시나요?

외국인 분들이 하루 평균 4팀 이상 오시고 다들 좋아하세요. 
와플을 드시고는 ‘Very good’, ‘fantastic’이라고 말씀들 하세요. 
한국에 있는 동안 여러 차례 방문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한국에서 좋은 추억을 만들고 가세요. 
그래서 저희 매장에서는 키오스크(무인주문기)를 영문으로 서비스 해드리는 기능도 있어요. 
외국인 분들과 찍은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올리기도 하는데 다들 사진 촬영에 흔쾌히 응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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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로 옆에 스타벅스가 있는데 영향은 안 받나요?

스타벅스가 옆에 있지만 분야가 틀려서 영향을 전혀 안 받아요. 스타벅스의 영향력이 큰데도 저희 와플대학은 커버(cover)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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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님과의 재미있는 에피소드

일본 손님이 온 적이 있는데, 일본어가 가능하여 일본말로 응대를 해드렸어요. 
일본 와플보다 한국 와플이 맛있다고 해주셨고, 젤라또를 좋아하셔서 서비스로 젤라또를 드렸어요. 
나중에 메신저로 같이 찍은 사진 위에 한글말로 편지를 써서 보내주셨어요. 
“곤란하던 우리에게 자상하게 일본어로 말을 걸어서 정말 안심했습니다. 
아이스크림 서비스도 감사합니다. 굉장히 맛있었답니다. 이 만남에 감사합니다.” 라는 내용이었는데 감동적이었어요.



가장 많이 나가는 메뉴는?

가장 많이 나가는 메뉴는 1. 딸기 2. 애플시나몬 3. 크림와플 입니다.
음료는 아메리카노와 복숭아 아이스티 입니다.
외국인 분들은 젤라또 와플을 많이들 좋아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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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대 캠퍼스 상권의 특징


젊은 층이 많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와플을 쉽게 받아들이는 편입니다. 
새로 짓고 있는 영화관도 있고, 앞으로 매장 앞 길목이 계속 성장하는 추세입니다. 
주위에 외국인 관광을 위한 게스트하우스가 많이 있고, 매장 옆에 환전소가 있어서 기다리면서 오시는 외국인 분들도 많아요.
방학이 되면 홍대 앞에 놀러 나오는 대학생들이 많기 때문에 유동인구가 더 늘어나는 편이에요.